네이버 메일 바로가기 및 이용 안내입니다. ‘네이버 메일(Naver Mail)’은 오랜 시간 많은 이용자들의 사랑을 받아온 대표적인 이메일 서비스입니다. 저도 주 메일 서비스로 이용하고 있어서 오늘은 다음 메일을 처음 사용하는 분들도 쉽게 접근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네이버 메일 바로가기 링크와 기본 사용법 안내해드릴게요.
네이버 메일 바로가기
네이버 메일 발송 제한 및 수신인 수
네이버 메일에서는 안정적인 메일 송/수신 서비스 제공을 위해 메일 발송에 제한을 두고 있습니다.
네이버 메일이 스팸메일 발송 창구로 이용되는 것을 막기 위해 너무 짧은 간격으로 메일을 보낼 경우, 메일 발송이 제한되거나 한 번에 많은 수신자를 지정하지 못하는 등 여러 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 1짧은 간격으로 메일 발송을 시도하는 경우, 이전 메일 처리로 인해 발송되지 못하고 임시 보관함에 저장될 수 있습니다.
- 1회에 받는 이, 참조, 숨은 참조를 포함하여 100명까지 발송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발송 제한 정책은 스팸 대응을 위해 공개하지 않는 점 양해 바랍니다. 최대 메일 발송 통수를 초과하는 경우 발송 가능 상태까지 최대 24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또한, 네이버 스팸메일 정책상 스팸메일 기준에 해당하는 경우, 발송자에 대해 추가적인 이용 제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메일 용량 안내
네이버 메일은 기본 용량 5GB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MYBOX의 용량 중 최대 25GB를 메일로 가져올 수 있으며, 총 30GB까지 설정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 외 유료로 메일함 용량을 추가하는 기능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1. MYBOX 용량을 메일로 가져오기
MYBOX ‘내 이용 현황’ 페이지의 ‘네이버 메일로 용량 보내기’를 통해 메일로 용량을 최소 1GB에서 최대 25GB까지 가져올 수 있습니다.
단, MYBOX는 개인 아이디로만 이용할 수 있어, 단체 아이디의 경우 MYBOX 용량 분배가 불가합니다.
※ 참고해 주세요!
– 네이버 메일과 MYBOX를 이용 중인 아이디가 동일해야 용량 보내기가 가능합니다.
– MYBOX가 휴면이 되어도 메일 서비스로 보낸 용량은 회수되지 않습니다.
– 단, MYBOX 서비스를 탈퇴하거나, 네이버 메일이 휴면으로 전환되는 경우 보낸 용량이 회수되어 네이버 메일의 메일함 용량은 다시 5GB로 줄어들게 됩니다.
2. 메일함 용량
현재 사용 중인 용량은 메일 페이지 왼쪽 메뉴의 아래쪽에 표시되어 있습니다.

메일함 용량이 부족하다면 보관된 메일 중 중요하지 않은 메일, 또는 첨부 파일을 삭제하여 용량을 확보하세요.
※ 참고해 주세요!
– 휴지통의 용량도 전체 용량에 포함되므로, 휴지통 비우기를 해야 용량이 확보됩니다.
– 휴지통에서도 영구 삭제된 메일은 복구할 수 없으니 주의하세요.
– 용량 초과로 인해 받지 못한 메일은, 용량을 확보하신다고 해도 되돌아오지 않으므로 용량 확보 후 상대방에게 메일 재발송을 요청하세요.
메일함 정리 방법에 대해서는 아래 도움말을 확인하세요.
이상입니다.
[다른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