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24 바로가기 및 이용 안내입니다. https://www.gov.kr 민원24는 대한민국의 전자정부 서비스입니다. 2017년 행정자치부가 기존에 여러 부처에 흩어져있던 민원24, 대한민국정부포털, 알려드림e 등 전자정부 시스템을 정부24 하나로 통합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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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24 주요 서비스
민원서비스
대한민국 중앙행정기관, 공공기관, 지방자치단체 서비스에 대한 안내와 정부24가 각 기관과 연계하여 신청·조회·발급할 수 있는 서비스를 통합으로 제공합니다. 약 1만 2천 개의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으며, 약 1천 3백여 개의 서비스 신청·발급이 가능합니다.
- 민원 신청·안내 >정부24에서 직접 신청·조회·발급 가능 서비스 이용 및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사실/진위확인 >정부24에서 이용 가능한 서비스의 사실 관계 확인 및 발급한 증명서의 진위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원스톱서비스 >여러 서비스를 통합해서 한 번에 신청하거나 유사 서비스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조금24
중앙부처, 지자체, 공공기관에서 현금, 현물, 바우처 이용권 등 약 1만 여개의 수혜서비스를 안내하고 이중 맞춤안내가 가능한 약 6천 2백 여종의 서비스를 대상으로 나와 가족이 받을 수 있는 정부혜택을 한 번에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나(가족)의 혜택 >맞춤안내 조회 버튼만 누르면 나와 가족이 신청 가능한 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간편 찾기 >로그인 없이 질문에 답하면 간편하게 혜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전체 혜택 >중앙부처, 지자체, 공공기관, 교육청에서 제공하는 1만여 개의 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책정보
정부 기관들의 분야별 정책정보와 정부/지자체 조직도, 정부/지자체 누리집, 지자체소식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민원24 개편 안내
민원서비스 이용이 연계로 다양하고 편리해졌습니다.
✔ 고용, 복지, 납세 등 국민 일상 생활에 필요한 각종 정부 서비스가 확대 지원됩니다. (실업인정신청서, 건강검진 결과조회,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전자세금계산서 목록조회 등)
✔ 각 정부 기관 포털에서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도 한번의 로그인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타 기관에 추가 로그인 → 정부 기관에서 운영하는 포털에 로그인으로 해결
편리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합니다.
✔ 이용자 중심 구성으로 많이 이용하는 서비스는 우선 배치하고 접근이 쉽게 구성하였습니다.
✔ 정부사이트의 일관적인 UI적용으로 혼란 없이 이용하도록 제공합니다.
✔ 서비스를 주제별로 분류하여 쉽게 찾을 수 있는 주제별서비스가 추가되었습니다.
복잡하고 다양한 민원서비스를 주제별로 카테고리를 구분하여 쉽게 찾을 수 있게 하였습니다.
안정적인 클라우드 네이티브 환경으로 전환되었습니다.
✔ 유연성과 확장성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게 클라우드로 구성하였습니다.
✔ 연말정산과 같이 이용자가 급증하더라도 접속이 느려지지 않습니다.
사용량이 많을 땐 자동으로 자원을 확장합니다.
놓쳐서 아쉬운 정부혜택을 혜택알리미가 대신 챙겨드립니다.
✔ 개인의 상황과 여건 변화를 분석하여, 받을 수 있는 공공서비스만을 선별해 알림으로 알려드립니다.
✔ 나에게 추천된 맞춤 혜택은 복잡한 절차 없이 온라인에서 즉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민원24 콜센터 전화
- 1588-2188
- 02-721-0600 (지역번호 ’02’를 확인하세요.)
※ 09:00 ~ 18:00 평일
내선번호
- 주민등록표 등본(초본), 건축물대장, 토지대장 문의
- 민원신청 및 발급문의
- 보조금24 조회, 신청문의
- 회원가입 및 로그인 문의
이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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