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너지공단 홈페이지 바로가기 및 이용 안내입니다. 한국에너지공단은 에너지이용합리화 및 신재생에너지보급을 위하여 1980년에 설립된 공공기관입니다.창립 이래 한국에너지공단은 에너지 효율향상, 취약계층 에너지복지 강화, 신·재생에너지 보급에 집중하며, 지속가능한 에너지 생태계 구축으로 국민 행복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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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에너지공단 홈페이지 전자민원
한국에너지공단 홈페이지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메뉴가 전자민원일것 같습니다. 전자민원에서는 효율향상, 기후변화대응, 신재생에너지, 수요관리 및 에너지복지, 홍보 및 교육에 대한 민원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효율향상
에너지 공급자에게 에너지 판매량과 비례해 에너지 절감 목표를 부여합니다.
- 효율등급 신고
- 고효율인증 신청
- 대기전력 신고
- 건축물 에너지효율등급신청
- 건축물에너지 절약계획서
- 건축물에너지평가사
- 에너지진단제도
- 공공기관 에너지진단
- 열사용기자재 검사
- 지역냉방 보조금
- 에너지사용계획 협의
- 에너지효율시장 조성사업
- 공공기관 에너지이용 합리화
- 지원사업 종합설명회
- 건축물에너지진단정보 DB구축사업
- 가스 수요절감 프로그램
- 열공급시설 검사
- ECO-CE3
- 그린홈 패키지 지원안내센터
- 소상공인 에너지효율향상 지원사업
- 미래 지역에너지 생태계 활성화 사업
기후변화대응
에너지사용현황, 절약실적 및 설비 등의 자료를 수집·분석하여 기초자료로 활용합니다.
신재생에너지
국내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와 산업 육성의 일선에서 최선을 다합니다.
- 주택지원(주택지원사업신청)
- 건물지원
- 참여기업/AS전담업체 신청 (주택,건물지원)
- 융복합지원
- 신재생에너지확대기반조성
- 설치의무화 계획제출 및 설치확인
- 지열이용검토서 제출 및 평가
- 용역 및 협력사업(보급사업 위탁)
- 금융지원
- 사후관리
- 발전차액(설치확인조회)
- RPS제도
- KS 인증
- 공공기관 태양광 보급
- 육상풍력 입지지도 컨설팅
- 신재생E 해외진출지원
- 한국형 RE100
- 재생에너지 클라우드 플랫폼
- 신재생에너지 통계 시스템
수요관리 및 에너지복지
에너지·온실가스 부문의 양·다자 국제협력을 통해 대외협력 기반을 강화합니다.
홍보 및 교육
에너지 절약 홍보로 여름철 및 겨울철 전력 수급 안정화 및 탄소중립 실현에 기여합니다.
한국에너지공단 대표전화
대표전화 : 052-920-0114
<고객만족시스템 담당자 연락처 안내>
ㅇ 준법지원실에서는 고객만족시스템 운영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업무 관련 외 시스템 관련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아래의 번호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준법지원실 김은정 ☎ 052-920-0282
준법지원실 박영아 ☎ 052-920-0283
이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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