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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에너지공단 홈페이지 바로가기

한국에너지공단 홈페이지 바로가기 및 이용 안내입니다. 한국에너지공단은 에너지이용합리화 및 신재생에너지보급을 위하여 1980년에 설립된 공공기관입니다.창립 이래 한국에너지공단은 에너지 효율향상, 취약계층 에너지복지 강화, 신·재생에너지 보급에 집중하며, 지속가능한 에너지 생태계 구축으로 국민 행복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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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energy.or.kr

한국에너지공단 홈페이지 전자민원

한국에너지공단 홈페이지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메뉴가 전자민원일것 같습니다. 전자민원에서는 효율향상, 기후변화대응, 신재생에너지, 수요관리 및 에너지복지, 홍보 및 교육에 대한 민원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효율향상

에너지 공급자에게 에너지 판매량과 비례해 에너지 절감 목표를 부여합니다.

  1. 효율등급 신고
  2. 고효율인증 신청
  3. 대기전력 신고
  4. 건축물 에너지효율등급신청
  5. 건축물에너지 절약계획서
  6. 건축물에너지평가사
  7. 에너지진단제도
  8. 공공기관 에너지진단
  9. 열사용기자재 검사
  10. 지역냉방 보조금
  11. 에너지사용계획 협의
  12. 에너지효율시장 조성사업
  13. 공공기관 에너지이용 합리화
  14. 지원사업 종합설명회
  15. 건축물에너지진단정보 DB구축사업
  16. 가스 수요절감 프로그램
  17. 열공급시설 검사
  18. ECO-CE3
  19. 그린홈 패키지 지원안내센터
  20. 소상공인 에너지효율향상 지원사업
  21. 미래 지역에너지 생태계 활성화 사업

기후변화대응

에너지사용현황, 절약실적 및 설비 등의 자료를 수집·분석하여 기초자료로 활용합니다.

신재생에너지

국내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와 산업 육성의 일선에서 최선을 다합니다.

수요관리 및 에너지복지

에너지·온실가스 부문의 양·다자 국제협력을 통해 대외협력 기반을 강화합니다.

  1. 도시가스 수요절감 프로그램
  2. 환경친화적 자동차 구매목표제
  3. 에너지바우처
  4. 공공기관 전력량 모니터링 시스템

홍보 및 교육

에너지 절약 홍보로 여름철 및 겨울철 전력 수급 안정화 및 탄소중립 실현에 기여합니다.

  1. 에너지 전문교육

한국에너지공단 대표전화

대표전화 : 052-920-0114

<고객만족시스템 담당자 연락처 안내>

ㅇ 준법지원실에서는 고객만족시스템 운영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업무 관련 외 시스템 관련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아래의 번호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준법지원실 김은정 ☎ 052-920-0282
준법지원실 박영아 ☎ 052-920-0283

이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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