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 바로가기 정보입니다. 네이버 검색을 자주 이용하고 있는데. 가끔 URL을 입력하는것이 불편할 때가 있습니다. 즐겨찾기 해놓는것도 안해놓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네이버 검색 바로가기를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을 통해 국내 정보, 쇼핑, 쇼핑 가격비교를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 바로가기
최근 검색어 소멸 안내
네이버는 PC에서 최대 10개, 모바일에서 최대 30개의 최근검색어 목록을 제공합니다. 최근검색어의 특성상 최근으로 판단되는 기간 동안에만 노출되며,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최근검색어가 자동으로 삭제되지 않도록 하는 기능은 현재 제공되지 않고 있습니다. 별도로 데이터를 저장하지 않기 때문에 삭제된 최근검색어는 복구할 수 없습니다.
네이버 검색 최신 콘텐츠 안내
같은 작성 주체가 운영하는 것으로 분석된 다양한 채널(계정)들 내의 수집된 컨텐츠를 하나로 묶어서 보여주는 서비스입니다. 분석 및 노출은 네이버 검색 로봇이 수집한 링크 정보 및 출처별 문서 등 다양한 요소를 바탕으로 자동으로 구성됩니다.
※ 요청에 의해 등록 및 수정은 하지 않습니다. 노출 기준 및 수집 분석 여부에 따라서 일부 계정이나 콘텐츠가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어떤 채널들의 콘텐츠가 노출되나요?
연관채널 분석을 통해서 추출된 채널 중에 일부가 대상이며, 크게는 아래 대상들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 네이버 TV
- YouTube
※ 자세한 제공사는 수집 및 서비스 사정에 따라 사전 고지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최신 콘텐츠 노출 기준
공통적으로 최근 28일 이내 작성된 게시물이 1개 이상이어야 합니다. 작성된 게시물은 전체 공개 또는 검색 허용 상태여야 노출되며, 단일 채널에 대한 게시물은 10개 이상 작성되어야 합니다. 각 채널별 발생하는 지표 참여율(구독·팔로워, 소비지표 등)과 공식 인증 여부 및 생산 주기 등을 고려합니다.
아래는 각 채널 별 최소 구독·팔로워·이웃 가이드라인입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식 또는 이웃 2천+
- Instagram: 공식 또는 팔로우 5만+
- YouTube: 공식 또는 구독 5만+
※ 최적화된 콘텐츠를 노출하기 위해 기준은 추후 상이할 수 있습니다.
각 채널은 웹 검색 결과의 일부이며, 기본적으로 노출 키워드 및 순위 등은 웹 검색 노출 순서 기준을 따릅니다.
최신 콘텐츠 미노출 사유
- 여러 채널이 연결되어 있는 경우에도 기준에 미치지 못한 특정 채널은 최신 콘텐츠에 미노출 될 수 있습니다.
예시) 블로그, YouTube, Instagram 세 가지 채널이 연결이 되어있지만 Instagram이 기준 미달인 경우 Instagram 콘텐츠는 미노출 될 수 있음 - 검색어가 중의적이거나 특수문자가 포함된 경우
예시) 어학사전 또는 같은 이름의 다른 기업이나 브랜드가 있는 경우처럼 검색의도가 중복될 경우 - 인물정보, 최근 영상, 인플루언서 검색에 이미 노출된 경우
- 게시물이 검색 이용자의 사용성을 저해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 채널명 또는 닉네임 등에 광고성 키워드 또는 과도한 상업 목적으로 인한 어뷰징이 판단되는 경우
- 게시물이 유해 게시물(불법성, 음란성, 개인정보 노출 등) 또는 네이버 검색 정책에 위배되는 경우
- 하루에 일정 수 이상의 게시물이 등록되어 도배성으로 판단되는 경우
네이버 검색 노출 기준
검색결과는 사용자의 선호도, 검색어와의 연관성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측정한 값을 기반으로 자동으로 노출 및 제어됩니다. 네이버는 사용자가 입력한 검색어에 가장 적합한 검색결과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개선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검색결과를 보장할 수 없으며, 수시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상세한 검색 노출 기준은 공개하는 즉시 기준으로의 가치를 잃어버리기 때문에 자세히 안내해 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다만 검색을 이용하는 사용자의 선호도, 검색어와의 연관성 등을 판단하여 검색순위를 결정하고 있습니다. 또한 일부 검색의 경우 사용자 접속 환경(OS)에 따라 검색순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웹표준에 맞춰 꾸준하게 웹페이지를 관리하고 양질의 콘텐츠를 생산하신다면 자연스럽게 좋은 검색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네이버 검색 주제별 결과 소개
검색 사용자가 원하는 양질의 문서를 더 정확하게 제공하기 위해 주제별 검색 결과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탐색 의도가 내포된 검색어(ex. 인테리어, 골프, 등산, 캠핑, 와인, 낚시 등)에 대해 주제별 검색 결과가 노출될 수 있으며, 출처는 블로그, 카페와 지식iN 콘텐츠입니다.
예를 들어 ‘캠핑’을 검색한 경우, 다양한 토픽(캠핑장 후기, 캠핑 초보자 가이드, 캠핑 요리 레시피, 캠핑 용품 등)을 제공하여 원하는 정보를 깊이 있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긴급재난지원금’을 검색하면 사람들이 많이 찾아보는 질문과 답변들이 지식iN 결과로 구성되어 노출될 수 있습니다.
검색 알고리즘은 사용자 피드백, 다양한 콘텐츠에서 분석되는 의도에 따라 적합한 검색 결과를 제공하기 때문에 동일한 검색어라도 업데이트에 따라 노출되는 방식은 매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 검색 공식 블로그 포스팅을 확인하세요.
이상입니다.
[다른글]

